2024. 12. 6. 17:50γμΉ΄ν κ³ λ¦¬ μμ
π λͺ©μ°¨
μ¬ν μ€μλ μμμΉ λͺ»ν μν©μμ νλΆμ μμ²ν΄μΌ ν κ²½μ°κ° μ’ μ’ μκΉλλ€. μμ΄λ‘ νλΆμ μμ²νλ κ²μ κ°λ¨ν΄ 보μ΄μ§λ§, μ μ€ν¨κ³Ό λͺ νν¨μ΄ μꡬλ©λλ€. μ΄ κΈμμλ κΈ°λ³Έ ννλΆν° νλΆ κ±°μ μ λμ²νλ λ°©λ²κΉμ§, μ¬ν μ€ λ°μν μ μλ λ€μν μν©μμ νμ©ν μ μλ μ μ©ν ννκ³Ό νμ μκ°ν©λλ€. μ€λΉλ ννμ μ΅ν νλΆ μμ² κ³Όμ μ 맀λλ½κ² ν΄κ²°ν΄ 보μΈμ.
νλΆ μμ² κΈ°λ³Έ νν
κ°μ₯ κ°λ¨νκ³ μ§μ μ μΈ ννμ “I would like a refund, please.”μ λλ€. μ΄ λ¬Έμ₯μ λͺ ννκ³ μ μ€νκ² νλΆ μμ² μμ¬λ₯Ό μ λ¬ν μ μμ΅λλ€.
λ€λ₯Έ ννμΌλ‘λ “Can I get a refund for this?”μ κ°μ΄ μ§λ¬Έ ννλ‘ μμ²νκ±°λ, “Could you process a refund for this, please?”μ²λΌ μ‘°κΈ λ μ μ€ν λ¬Έμ₯μ μ¬μ©ν μ μμ΅λλ€. 물건μ λ°ννλ©° νλΆμ μμ²ν λλ “I need to return this and get a refund.”λΌλ ννλ μ ν©ν©λλ€.
μ μ€νκ² νλΆ μμ²νκΈ°
νλΆ μμ²μ μ μ€νκ³ μ°¨λΆν νλλ‘ μ κ·Όνλ κ²μ΄ μ€μν©λλ€. “I’m sorry, but I need to request a refund for this.”μ κ°μ΄ μ¬κ³Όμ λ§μ λ§λΆμ΄λ©΄ κΈμ μ μΈ λ°μμ μ΄λμ΄λΌ κ°λ₯μ±μ΄ λμ΅λλ€.
λν, “Could you please help me with a refund for this?”λ μλλ°©μκ² λμμ μμ²νλ λλμ μ£Όλ©°, νμ‘°λ₯Ό μ»λ λ° μ 리ν©λλ€. μ μ€ν ννμ λ¬Έμ ν΄κ²°μ λ¬Έμ μ¬λ 첫 λ¨κ³κ° λ μ μμ΅λλ€.
νλΆ μ¬μ μ€λͺ νκΈ°
νλΆ μμ² μ μ¬μ λ₯Ό λͺ νν μ λ¬νλ κ²μ΄ μ€μν©λλ€. μλ₯Ό λ€μ΄, “The item didn’t meet my expectations.”λ μ νμ΄λ μλΉμ€μ λΆλ§μ΄ μμμ κ°λ¨ν μ λ¬νλ ννμ λλ€.
μλΉμ€ νμ§μ λ¬Έμ κ° μμλ€λ©΄ “The service wasn’t as described.”λ₯Ό μ¬μ©ν μ μμ΅λλ€. νλΆ μ¬μ λ κ°κ²°νκ³ λͺ ννκ² μ λ¬νμ¬ λΆνμν μ€ν΄λ₯Ό μ€μ΄μΈμ.
νλΆ κ±°μ μ λμ²νκΈ°
νλΆμ΄ κ±°μ λμμ λλ μν©μ μΉ¨μ°©νκ² λμ²νμΈμ. “I understand your policy, but can we find a solution?”μ²λΌ νμλ₯Ό μ μνκ±°λ, “Could you explain why the refund cannot be processed?”λ‘ κ±°μ μ¬μ λ₯Ό λͺ νν λ¬Όμ΄λ³΄μΈμ.
λ€λ₯Έ λ΄λΉμμ λ Όμνκ³ μΆλ€λ©΄ “Is there someone else I can speak to about this issue?”μ κ°μ ννμ μ¬μ©ν μ μμ΅λλ€. κ±°μ μν©μμλ μ μ€ν¨μ μ μ§νλ κ²μ΄ μ€μν©λλ€.
νλΆ μ μ± μ§λ¬ΈνκΈ°
νλΆ κ°λ₯ μ¬λΆλ₯Ό μ¬μ μ νμΈνλ €λ©΄ “What is your refund policy?” λλ “Is this purchase eligible for a refund?”μ κ°μ ννμ μ¬μ©νμΈμ.
νλΆ μ²λ¦¬ μκ°μ μκ³ μΆλ€λ©΄ “How long does it take to process a refund?”μ κ°μ΄ ꡬ체μ μΈ μ§λ¬Έμ λμ§μΈμ. νλΆ μμλ£ μ¬λΆλ₯Ό λ¬Όμ΄λ³΄λ κ²λ λμμ΄ λ©λλ€.
λμ μμ²νκΈ°
νλΆμ΄ μ΄λ ΅λ€λ©΄ λ체 μ΅μ μ μμ²ν μ μμ΅λλ€. “If a refund isn’t possible, can I get a store credit?”λ νλΆ λμ μ¬μ©ν μ μλ μ΅μ μ νμΈνλ λ° μ ν©ν©λλ€.
λΆλΆ νλΆμ μν κ²½μ° “Can I receive a partial refund instead?”μ κ°μ λ¬Έμ₯μ μ¬μ©ν μ μμΌλ©°, μν©μ λ°λΌ κ΅ν μμ²λ κ°λ₯ν©λλ€.
νλΆ μμ² μ μ μ©ν ν
μ¦λΉ μλ£ μ€λΉ: μμμ¦μ΄λ κ²°μ λ΄μμ μ€λΉνλ©΄ μμ²μ΄ μμν©λλ€.
μ μ€ν νλ μ μ§: μ°¨λΆνκ³ κ³΅μνκ² λννμΈμ.
νλΆ μ μ± μ¬μ νμΈ: λ¬Έμ λ₯Ό κ²ͺκΈ° μ μ μ μ± μ μμ§νμΈμ.
μ¬μ λͺ νν μ λ¬: κ°κ²°νκ³ κ΅¬μ²΄μ μΌλ‘ λ¬Έμ λ₯Ό μ€λͺ νμΈμ.
λμ μ μ: νλΆμ΄ μ΄λ €μΈ κ²½μ° λ체 μ΅μ μ μμ²νμΈμ.
β νλΆ κ΄λ ¨ μμ£Ό 묻λ μ§λ¬Έ FAQ
Q: νλΆ μμ² μ κ°μ₯ κΈ°λ³Έμ μΈ ννμ?
A: "I would like a refund, please." λλ "Can I get a refund for this?"κ° μ ν©ν©λλ€.
Q: νλΆ κ±°μ μ λμ²λ²μ?
A: "Could you explain why the refund cannot be processed?" λλ "Is there someone else I can speak to?"λ‘ λ¬Έμ λ₯Ό μ¬ν μ²λ¦¬ν μ μμ΅λλ€.
Q: νλΆ μμ² μ μ μ©ν νμ?
A: μ μ€νκ³ μ°¨λΆν νλλ₯Ό μ μ§νλ©° μμμ¦μ΄λ μ¦λΉ μλ₯λ₯Ό μ€λΉνμΈμ.
Q: νλΆ κ°λ₯νμ§ νμΈνλ €λ©΄?
A: "Is this purchase eligible for a refund?" λλ "What is your refund policy?"λ‘ λ¬Όμ΄λ³΄μΈμ.
Q: λμμ μμ²νλ €λ©΄ μ΄λ»κ² λ§νλμ?
A: "Can I get a store credit instead?" λλ "Could this be exchanged for another product/service?"λ‘ μμ²νμΈμ.
Q: νλΆ μ²λ¦¬ μκ°μ μ΄λ»κ² λ¬Όμ΄λ³΄λμ?
A: "How long does it take to process a refund?"λ‘ λ¬Όμ΄λ³΄μΈμ.
Q: νμ§ λ¬Έμ λ‘ νλΆ μμ² μ μ ν©ν ννμ?
A: "The quality of the product/service was not satisfactory."λ‘ λ§νλ©΄ λ©λλ€.
Q: νλΆ μμ² μ μΆκ° μλ₯λ₯Ό μ€λΉν΄μΌ νλμ?
A: μ, μμμ¦μ΄λ κ²°μ λ΄μμ μ€λΉνλ©΄ νλΆ μμ²μ΄ μννκ² μ§νλ©λλ€.